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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 2025-03-19 음성합성 탑재 키오스크, 모든 사용자에게 열린 접근성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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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드스피커코리아(구 보이스웨어)입니다.

 

리드스피커코리아의 음성기술 적용분야는 매우 광범위합니다.

특히, 공공기관이나 많은 사용자가 모이는 시설은 접근성을 향상시키기 

위한 방안으로 음성기술을 적용하는 사례가 늘어나고 있으며, 정보 접근에 

어려움이 있는 시청각 장애인, 고령층을 위한 보조 기능으로 음성안내, 

화면 읽기 기능 제공을 의무화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키오스크의 장애인 접근성을 높이기 위한 법적 조치들이 

강화되고 있는데, 2025년 1월 28일부터 시행되는 개정된 장애인차별금지법에 

따라, 면적 50㎡ 이상인 매장에서 새로 도입하는 키오스크는 '배리어프리' 기능을 

의무적으로 갖춰야 합니다. 이는 시각장애인을 위한 점자블록이나 음성안내를 제공을 

포함하며 고령층, 외국인의 사용에도 많은 도움을 줍니다.

 

배리어프리(barrier-free) 기능은 장애인, 비장애인 모든 사용자에게 차별 없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설계된 기능을 말하며 주로 노인층이나 장애인의 접근성을 고려하여

다양한 환경이나 시스템 설계를 할 때 고려하여 사용됩니다. 

 

베리어프리 주요 기능에는 음성안내시스템, 점자시스템, 화면 읽기 소프트웨어, 큰 글씨 고대비 화면, 

쉬운 사용 인터페이스가 있는데 특히, 리드스피커코리아의 음성 기술이 주요 기능에 포함됩니다.

음성안내시스템의 경우 키오스크, ATM, 엘리베이터, 건널목, 지하철/버스, 관광 안내 시스템,

의료기기 등에 적용되고, 화면 읽기 소프트웨어는 키오스크 음성 읽어주기, 홈페이지 읽어주기.

e-book,  온라인 쇼핑몰 등에 적용해서 접근성을 높여줍니다.

 

음성안내가 추가된 키오스크는 다양한 면에서 장점과 긍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1. 장애인 접근성 향상

시청각 장애인의 보조기능으로 텍스트를 실시간 음성으로 정보를 제공해 줘 

일반 사용자와 동일하게 실시간 효율적인 키오스크 사용이 가능해집니다

 

2. 사용자 편의성 확대

나이가 많거나 시력저하로 화면의 작은 글씨 확인이 어려운 경우 음성안내로 쉽게

키오스크 접근이 가능해지며, 외국인의 경우 다국어를 적용하면 쉽게 키오스크 

사용이 가능해집니다.

 

3. 사용자 독립성 향상

음성합성 적용으로 음성안내가 가능한 키오스크는 주변 도움 없이 독립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대기시간을 절약해 줘 원하는 서비스를 빠르게 이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기도 합니다.

 

4. 고객만족도 향상

음성안내가 포함된 키오스크는 장애를 가진 사용자뿐만 아니라 일반 사용자에게 편리함과 

친근함,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여 고객 만족도를 높이기도 합니다. 

 

5. 법적 요구사항 (2025년 1월 시행)

음성안내가 적용된 키오스크는 장애인 차별금지법 및 관련 법률에서 요구하는 

베리어프리 기능을 포함해 요구사항에 준수하는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6. 사고 예방 및 안내

음성안내 키오스크 사용 시 특정 기능이나 요구에 대한 오류나 확인, 완료, 변경 등 

필요한 정보를 음성으로 실시간 제공해 줘 오류 없이 원활한 진행을 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리드스피커코리아의 음성합성기술은 장애인, 고령자, 외국인, 일반 사용자 모두에게 

접근성 향상과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음성합성 적용은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적인 요소로, 법적 요구사항을 충족하고 고객 만족도를 높이는 

핵심 기술입니다.

 

50개 언어와 130개 음색, 자연스러운 음성합성음, 완벽한 컬설팅과 안정적 적용이 

필요하다면 리드스피커코리아에 문의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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